병원소식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카카오URL복사프린트하기
의 게시글 '구미소방서와 응급의료 관계기관 업무협약'에 대한 정보
구미소방서와 응급의료 관계기관 업무협약
등록일 2020.10.05 17:20:29
조회수 3931
분 류 뉴스
구미강동병원은 구미소방서와 지난 9월 15일 오전 11시 구미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재난현장 응급의료의 신속한 대응과 응급의료 관계기관의 협력을 위해 구미보건소, 선산보건소, 지역 내 응급의료기관인 차병원, 순천향병원과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재난발생대비 유관기관 상호 간의 형식을 탈피한 연대 필요성이 증대되어 유기적인 시스템을 통한 협력체계 강화로 지역사회 및 상호 간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재난현장에서는 최초 소방서에서 구급대원이 임시응급의료소를 설치하여 운영하며, 이후 응급의료센터에서는 재난 의료지원팀이, 보건소에서 신속대응팀이 현장으로 출동하여 현장응급의료소를 설치하여, 재난현장 응급의료시스템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심정지, 중증외상환자와 코로나 의심환자 이송에도 함께 협력하여,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를 공고히 하기로 협의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한상일 소방서장은 “재난 발생 현장에서는 소방서, 보건소, 응급의료기관과의 유기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재난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 재난 상황을 대비하고, 고품질의 응급의료서비스제공을 위해 응급의료기관과의 정기적인 훈련과 교류를 통해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앞서가겠다고 "고 말했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